갑자기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이것" 5초만 눌러주면 됩니다 :: 아이폰 16E 출시일
반응형

종아리 근육경련

운동을 하거나 아니면 잠을 자다가 갑자기 일어날 때, 쥐가 날 경우 누워서 아무것도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어떤 분은 크게 "악" 소리를 내면서 심하게 땡기거나 아무리 마사지를 하더라도 쉽게 풀리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종아리에 쥐가 났을 때 쉽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의미

갑자기 쥐가 났을 때는 국소성 근육 경련이 발생했다는 의미입니다.  대부분 종아리에서 쥐가 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허벅지 또는 발바닥에도 쥐가 나는 고객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으로 끝나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5분 이상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을 겪는 다는 것입니다.

 

심장이 펌프질을 잘해줘야 체내에 포함된 혈액이 잘 순환되고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이 잘된다는 것입니다. 심장에서 펌프질한 혈액이 심장쪽으로 다시 돌아오지 못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 종아리가 근육의 젖까지 효과인 밀킹 액션을 통해서 다시 심장으로 가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해결 방법

만약, 혈액이 올라가지 못하고 종아리 내에 머무르게 되면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종아리 근육경련인 "쥐"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이 행동하면 됩니다.

용천혈

용천혈을 아래에 내려온 혈액을 심장으로 돌려주는 역할을 하는 혈이 용천혈입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불면증, 불안 초조, 혈액이 순환이 되지 않는 것을 쉽게 해결해줍니다. 

중도혈

복숭아뼈와 무릎뼈를 있는 중간에 위치한 혈입니다. 해당 위치의 혈은 5초만 눌러줘도 쥐가 금방 풀리는 자리입니다. 해당 위치는 복근의 긴장과 옆구리 통증에도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해당 혈자리를 눌러주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다리 경련을 억제해줍니다.

양릉천

어깨가 뭉치거나 근육이 마비되거나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 자주 눌러주면 좋은 자리입니다. 그 외 좌골신경통, 하지시름, 소화장애에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는 무릎을 굽혔을 때, 바깥쪽 종아리뼈 머리에서 앞쪽 아래 오목한 곳입니다.  주먹으로 가볍게 치면서 자극을 주거나 혈석압봉을 구매하여 24시간 붙여주는 것도 1가지 방법입니다.

그 외 하루 5천보 이상 걷게 되면 종아리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들의 영양분 섭취도 큰 도움이 됩니다.

건강 톡톡 모음 채널

 👇 👇 👇 👇

http://pf.kakao.com/_sLBib

✅ 사람들이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정형외과 의사가 말하는 키 크는 방법 "이것"만 성장기 시절 실천했다고 합니다

부모라면 자녀들의 키 성장에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키가 무려 190cm 현직 의사가 말하는 키크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 볼 유튜버 "정형외과 전문

kbc1823.tistory.com

 

"이것"과 비아그라와 함께 섭취하면 효율 4배 이상 볼 수 있습니다

현직 약사가 밝히는 비아그라와 함께 먹으면 효율이 4배 이상 증가하는 제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약사tv 담당자는 2개의 제품에 대해서 언급하며 1가지의 사례를 언급

kbc1823.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