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이라는 단어는 나이가 30대부터 걱정해야 하는 질병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다만, 모든 암이든 초기 증상을 파악하고 해결한다면 전혀 무섭지 않다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전조증상이 보인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1가지 방법입니다. 오늘은 혀에 나타나는 현상을 중심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뇌종줄 전조증상
혀의 증상
1. 혀 아래의 정맥이 돌출될 경우, 심혈관계 이상으로 체내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2. 혀 표면이 반들반들한 경우 비타민B의 결핍으로 악성 빈혈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3. 혀 표면이 갈라지는 경우 면역계 이상을 의심할 수 있으며 자가면역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4. 혀의 가장 자리가 울퉁불퉁한 경우, 갑상샘 기능 저하로 인하여 신진대사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5. 혀 표면에 혹이 생긴 경우, 시간이 지나더라도 사라지지 않으면 암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5개의 증상 이외에도 혀가 뻣뻣해진 경우, 발음이 어눌해진 경우, 혀가 당겨지면서 말할 때 불편한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증상이라고 알려져 잇습니다.
혀의 백태의 모양으로 이상 신호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병원에 방문하여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읽으면 유용한 정보 채널
👇 👇 👇 👇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실수로 다치더라도 100% 보장 받을 수 있는 특약, 보험사 직원이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 "일상생활
실수로 다치더라도 100%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갑작스러운 사고 또는 사건으로 인하여 다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보
kbc1823.tistory.com
보험사에서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 특약만 알고 있어도 자동차 사고에 따른 합의금 2배 이상 받을
자동차 사고는 갑작스럽게 발생했을 때, 사고시 발생하는 합의금을 조금 더 높게 받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사고는 예고없이 발생하며 사고를 여러번 당한 사람이라도
kbc18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