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고 대응해야만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 아이폰 16E 출시일
반응형

췌장임이 전도 되기 전, 발생할 수 있는 초기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암이 발병하게 되면 위험하지만, 그 중 췌장암은 한번 발생하게 되면 사망률이 다른 암에 비해서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전에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관리도 중요하지만, 발생하더라도 초기증상때, 사전에 치료한다면 전혀 문제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1. 의미

췌암장은 의미 그대로 체내에 있는 췌장에서 발생하는 암을 의미합니다. 혈관과 담관이 연결되어 있는 췌장은 암 초기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다른 암과 다르게 빠르게 전이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발생시기

20대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다양하지만, 대체적으로는 50대 ~ 60대 대상자들이 자주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노인들이 느끼기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그냥 넘겨서 더 이상 치료가 불가능한 수준까지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 초기증상

1. 명치통증

대표적으로 알려진 췌장암의 초기증상은 명치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통증 자체가 심하지 않은 경우라서 쉽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체중감소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식욕이 떨어지면서 체중이 감소하는 현상입니다. 췌장의 기능은 소화액 분비 기능과 인슐린 분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췌장에 문제가 생길 경우, 기능이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여 식욕감소로 인하여 체중 감소가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3. 황달증상

췌관이라는 통로는 췌장과 십이지장을 연결하는 소화요소의 이동통로입니다. 췌관은 소화효소와 더불어 쓸개에서 분비더ㅣ는 담즙의 통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답즘이 제대로된 기능을 하지 않으면 폐쇄성 황달 증상이 발생합니다.

4. 소변 색깔

췌장 근처에는 간에서 생성하는 소화액인 담낭을 활성화하는 담관이 있습니다. 답즙에는 췌장 주변에 있는 담관을 통해서 장에 들어가고 대변을 걸쳐서 몸밖으로 배출됩니다.

췌장암이 걸리게 되면 담관이 막히고 담즙이 제대로된 배출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 몸 내에 축적이 되면서 "빌라루빈"이라는 물질이 쌓이고 소변 자체가 어두운색깔로 변하게 되버립니다.

 

5. 혈전발생

췌장암뿐만 아니라 암 환자의 20% 이상은 혈전증상이 발생합니다. 암때문에 발생한 혈전은 암환자의 주요 사망 원인이 되곤 합니다.

6.  소화장애

잘못된 음식을 먹지 않더라도 주기적으로 소화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췌장암의 초기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췌장암의 종양이 생성되면서 췌액과 답즘의 통로를 막는 지방 소화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4. 예방방법

췌장암의 초기증상을 발견했다면 미리 병원에 방문하여 대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췌장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행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금연/금주

2. 패스트푸드 자제

3. 카페인 자제

4. 식습관 관리

5. 과일 또는 야채 섭취

6. 운동

단순하면서 반드시 지켜야하는 행동이니 참고 바랍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사이드미러 빗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이 버튼"만 알면 손 안대고 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

사이드미러에 빗물 또는 성애가 묻었을 경우,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유튜버 "가니가니-차린이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작성했다는 점

kbc1823.tistory.com

 

매년 증가하는 전기세 "이것"만 알면 돈도 아끼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올바른 에어컨 사용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에어컨 사용 빈도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원함은 잊은채 다음달 에어컨 전기세를 보면

kbc1823.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