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먹다가 나타나는 위험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커피를 자주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학생 또는 직장인이라면 커피를 자주 먹는 분이 많습니다. 다만, 커피를 자주 먹게 되면 위험한 신호가 나타나는데, 이 신호를 받은 분은 반드시 병원에 가봐야 합니다.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커피를 자주 먹으면 나타나는 위험 증상
위험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커피 내에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나타나는 증상은 대략 4가지입니다.
1. 주말 두통
본인이 일을 할 때나 공부를 할 때 피로가 쌓여서 두통을 느끼는 분이 있습니다. 다만, 평일이 아닌 쉬는 기간에도 지속적으로 두통이 나타난다면 커피를 삼가해야 합니다. 주말 두통은 우리 몸에 카페인 과다 섭취를 의미합니다.
평일마다 커피를 먹다가 갑자기 주말에 커피를 먹지 않으면 금단 증상을 나타난 경우입니다. 커피는 자주 먹을 수록 내성이 생기고 체내에서는 더욱더 높은 함량의 카페인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조금씩 커피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어지러움
갑자기 일을 하다가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커피를 그만 먹어야 합니다. 이미 과다 섭취량으로 인하여 커피가 체내에 쌓여있기 때문입니다. 커피 성분은 뇌혈관을 수축시키는 역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로 인하여 뇌활동량이 많아지면 산소 공급이 어려워지고 어지러움 증상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3. 속쓰림
커피는 식도괄약근을 약하게 만들어 위산 역류를 유발하고 속쓰림 증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도괄약근은 식도와 위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위산이 역류하는 것을 막아주는데 그 역할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으로 커피를 먹을 경우 나타나며 심한 경우 본인이 먹은 음식을 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눈및 또는 입가 떨림
카페인 과다섭취를 할 경우 체내의 또다른 신호는 바로 눈밑 혹은 입가 떨림입니다. 근육 경력의 일종으로 나타난다면 반드시 의료 관계자로부터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